DIY 식단

초간단 다이어트 초코케이크 만들기_(아몬드가루필수)

달소미 2023. 8. 21. 15: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소미입니다.(❁´◡`❁)

 

 

오늘은 

초간단 다이어트용

초코케이크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볼게요.

😉

 

 

먼저 케이크를 만들게 된 계기는요

 

 

저는 평생을 마른비만으로 살고 있었는데,

어느 날 소화가 너무 안되고

숨 쉬는것도 힘들어져서 (응급실다녀옴)

내과병원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복부초음파에서

지방간이 발견 됬어요😂😂

 

 

술& 담배도 하지않는 저는

비알콜성 지방간이 였어요 ㅋㅋㅋㅋㅋ

비알콜성지방간이 알콜성지방간 보다는

 

 

덜 위험하긴하지만

관리를 안하면 똑같이 위험한 질병이기때문에

관리를 해야됩니다.!

 

 

 

저는 결혼하고 나서 거의 8키로가 증가했는데,

아마도 살이 급쪄서 그런거 같았어요.!

ㅠㅠㅠㅠㅠㅠ

 

 

미아내 간아....😓

 

 

저는 건강 & 안전예민증인 사람이라

바로 간영양제 사고

PT 1:1등록하고

식단하려고 이것저것 삿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되

아프면안되 😎

 

 

 

준비 재료


 

 

바나나 1개

달걀 1개

바닐라오일

맛소금

아몬드분말

무가당코코아파우더

스테비아

전자렌인지 사용 가능한 용기

 

 

 

반죽만들기

 

 

 

먼저 바나나 한개를 껍질을 까서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넣고 으깨주세요.

 

으깨다 보면 밀가루반죽처럼

죽같이 되는데 고때까지만 해주시면 됩니다.

 

 

 

 

 

 

으깬 후

용기에 아몬드가루 50g을 넣어주세요.

섞는거는 모든 재로를 넣고 한꺼번에 할꺼라 

굳이 재료를 넣을때마다 섞을필요는 없어요. 🤸‍♀️

 

러분들 중에 아몬드가루는 칼로리가 높은거 아닐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아몬드가루는 글루텐이 없어서 요즘 밀가루 대신하여 빵을 만든다고 해요.

글루텐에 예민하거나 혈당 조절 중이신 분들에게 적합하구요.!

 

그리고 밀가루에 비해 저탄수화물이고

식물성지방이라 건강한 지방입니다.😉

 

 

 

 

 

 

계란 1알 풀어서 넣어주고~

 

 

 

 

 

 

소금을 따로 계량을 하지 않아서

눈대중으로 숫가락 1/3 정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제로당 스테비아를 3번 넣어줬어요.!

 

설탕보다 더 달긴하지만,

무가탕코코아파우더가 써서 1~2번 넣으면 

단맛이 잘 안느껴지도라구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3번정도 넣어서 먹어봣는데 

적당히 달달해서 먹기 좋았어요. 😍

 

 

 

 

 

브레드가든 무가당 코코아파우더 2번을 넣어줍니다.!

 

브레드가든 무가당 코코아파우더 구매하실분은

참고하셔야 될게 입구에 파우더 캡이 있어요.

 

저는 사고나서 알았어요...ㅋㅋㅋㅋ

그래서 포크로 뽑아서 사용하고있어요~ 

그래야지만 수저가 들어가거덩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닐라오일을 4번정도 넣어줍니다.!

우연히 롯데백화점 안에 잇는 롯데마트 갔다가 

발견해서 궁금해서 사본건데 ㅋㅋㅋㅋ

넣었더니 바닐라향이 나서 좀더 맛잇게 느껴지더라구요 ㅋㅋㅋㅋ

 

이걸 사야되나 고민하고 있는분께

저는 넣어주는걸 추천드려요.

다이어트도 맛있게 먹어야 덜 스트레스 받자나요. :)

 

다이어트 하느라

고생하고 있는 나에게 요런 소소한 행복~ㅎㅎㅎ 

 

 

우리모두 화이팅 🤪🍰

 

 

 

 

 

 

 

 

자 이제 모든 재료를 다 넣었으니

섞어줍니다.🙉🙊

재료넣는 순서는 중요하지 않아요.!

대신 빠지는것 없이 모두 넣어주세요. :)

 

 

 

 

 

농도는 너무 묽지도 퍽퍽하지도 않은

정도면 👍

 

 

 

 

 

 

집에 종이호일 있으신 분은

용기에 맞게 넣어주세요.

그럼 나중에 잘 떨어져요 ㅎㅎㅎㅎㅎㅎ

 

 

 

 

 

 

 

 

이렇게 하고 뚜껑을 꽉 닫지는 말고

살짝 느슨하게 닫은 후

전자레인지에 4분 돌려주면 됩니다.

 

 

 

 

 

 

 

짜잔 ~완성 🎈

 

오븐없이 전자레인지로 만든

초코케이크🎂

🤩🤩🤩🤩

 

 

 

 

 

 

데코를 해주고싶어서

채에 코코아파우더를 넣고 뿌려줫어요!

 

초코케이크 바이브

미쳤다🐽🐽

 

 

 

 

 

 

 

밀가루빵처럼 폭신폭신한

빵느낌 보이시나요? ㅠㅠ♥♥

 

 

제가 디저트를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초코가 들어간 간식류는 좋아해요.

 

그래서 매번 다이어트할때

달달한게 당기면 초코가 들어간 쿠키,케이크 이런거 사먹고

식단실패하곤 했는데,

 

 

이번에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서

약 10일째 식단조절을 잘하고 있습니다.

나 자신 뿌듯

🌈

 

 

 

요즘 건강에 황색불이 켜져서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있어요.

대상포진, 비알콜성지방간 허허허

더더욱 식단을 중요시 하고 있답니다.

 

여러분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합니다.

아시죠!?

💛

 

 

우리 모두 아프지 말자구요

99881234 화이팅!!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