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쇼핑

LG전자 휘센 제습기 20L 블루_DQ202PBBC_여름철 장마필수템_가정용 제습기 추천 리뷰 내돈내산★

달소미 2023. 7. 12. 17:0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소미입니다. (❁´◡`❁)
 
 
오늘은
여름철 장마 필수 아이템
LG전자 휘센 제습기 20L 블루_DQ202PBBC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광고X,내돈내산)

 

 
 

올 여름 장마에는 쾌적하게 보내기 위해서
제습기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작년 여름장마때는 에어컨으로 습도를 조절했었는데,
올해 전기료 인상엘리뇨 현상으로 
폭염은 짧은데 습도가 높을거라는 기사를 보고 
제습기를 구매하기로 했어요. 🙆‍♀️
 
제습기를 구매하기 전
✅우리 집에 필요한 제습기를 체크를 해봤어요.

 
*용량 & 크기
*인버터 제품
*바퀴의유무, 쉬운물비우기, 전기선길이 
*렌탈 or 구매
 
 

일단 브랜드 선정은 쉬웠어요..
저는 가전 = LG 라고 생각하는 1인이라 😎ㅎㅎ
(저희집 냉장고,TV,정수기,공기청정기,세탁기 모두 LG)
 
그래도 가성비나 기능쪽으로 비교해보고 싶어서
주변 지인분들께 어떤 제품 사용하고 있는지 물어봣더니
위니아,삼성,위닉스,코웨이를 사용하시는 분도 있었어요.
 
요즘은 에너지효율등급도 왠만큼 잘 나와서 
 
저는 제가 선호하는 브랜드 내에 판매되고 있는 
제습기제품들 중에 찾았고
위 4가지를 충족할 만한 제품이 바로
 

🌀 LG전자 휘센 제습기 20L 블루 🌀

였습니다.
 
 

#용량 & 크기?

 
이 제품은
13L / 16L / 20L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어요.
 
저희집을 소개하자면 방2/화1 소형아파트입니다.(20평)
고래서 처음에 중간사이즈인  16L를 구매할까 했지만,
 
제품구매 후기 중에 여름에는 20L도 금방 물통이 찬다는 글을 보고
20L를 구매했어요.~!
 
 

#렌트 or 구매 & 인버터

 
처음에는 얼마 안쓸거 같기도 하고,
렌트하게되면 현금서비스?를 받으니
렌트가 더 저렴할 것 같아서 알아봣는데,
금액대도 비슷하기도 하고,
렌트하게 되면 제품을 조심히 써야되서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정~!
 
그리고 저는 전기료를 생각해서
인버터를 고려하고 있었어요.
 
인버터 제품은
잦은 ON/OFF 보다 길게 사용해야 
전기가 덜 먹는 구조로 되어있어 전기료가 덜
나온다고 들어서 인버터를 사야지 하고 검색을 햇는데,
보통 가전보다 인버터는 10만원 정도
더 비싸더라구요.!
 
멀리 봤을 때는
계속 전기료는 오를 거기때문에
인버터를 선택했습니다.!
 
제품은 옥션 사이트에서 구매했고,
무이자할부6개월 + 카드할인 +쿠폰까지 사용해서
46만원 안되게 구매했어요.
 
👍LG공식인증점인지 꼭 확인하세요.👍
 

 
제품은 안전하게 포장되어 도착했습니다.!
나의 반려가전💖
 
 
예전에는 옷이나 가방,신발을 사면 행복했는데,
요즘은 가전이나 인테리어 소품을 사는게 
더 재밌고 행복해요.
 
이렇게 주부가 되어가는건가😚
 
 

 
 
박스를 꺼내서 본품을 찍어봤습니다.
깔끔한 디자인👍👍👍
 
 
 

 
 
설명서는 본품 옆에 붙어져있어요.⚙
 
 

#전선 정리

 
제품 사진을 찍으면서 놀랬어요...
그 이유가 요만한 제습기 여기저기에
소소한 기능들이 오목조목
잘 만들어놨더라구욬.ㅋㅋ
찬찬히 보여드릴게요.~!
 
 
첫번째로 사진처럼 제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
전기선과 코드를 관리 할 수 있게
제품 뒤쪽에 전기코드를 꽂을수 잇는 공간과
전기선 고리?가 있었어요..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바닥에 널부러진 전기선들을 
보통 제품에 칭칭 감아두는데
그게 정말 보기싫거덩요..
고런데 이 제품을 코드와 선관리까지 신경쓰셧더라구요.
박쮸!!!!!!!
주부우럭😭💖💖
 
 
 

 

LG공식홈페이지 사진

 

물통
 
두번째로 제습기를 사용 후에 물을 비워야하는데,
요 제품은 2가지 방법으로 비울 수 있더라구요.
 
첫번째는 물통을 빼서 버리는 방법과
두번째는 제습기 뒤에 호스를 넣는공간이 있는데,
호스를 꽂으면 따로 물퉁을 빼지않고 물을 제거 할 수있습니다.
(호스는 추가로 구매하셔야됩니다.)
 
호스는 제가 추가로 구매하지 않아서 물을 버리는 모습을 담을 수 없어서
물통으로 물버리는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
 
물통에 손잡이가 있어서 통을 빼고/끼는게 편리했어요.!
 

 
바퀴유무
 
결혼하기 전에 친정집에 살때도 어머니께서 제습기를 사용하셨는데,
그 제품에도 바퀴가 있었어요.
 
근데 바퀴가 뻗뻗해서 이방저방 밀고다니는게 여간 불편했었습니다.
손목에도 부담이 많이가고 ㅜ
 
그 때의 기억때문에  
바퀴유무를 꼼꼼히 따져가면서 봣는데,
 
LG전자 휘센 제습기에 장착된 바퀴는 
이지바퀴라고해서 
바퀴가 부드럽게 잘 굴러다녀요.
 
근데 정말로
미끌리듯이 아주 부드럽게 잘 밀렸어요.
손잡이 부분도 그립감 좋게 만들어져 있어서
이방,저방 밀고다닐때 손목에 부담도 안가니
행벅 😍😍
 
그리고 문턱이 있는 집이라면 제품을 들고 이동을 해야하는데
이 역시 옆에 손잡이가 한개 더 있어서 
낑낑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맨 위칸에 버튼이 있어요.
 
전원 / 운전모드 / 풍량조정 / 예약 / 잠금 / 라이팅
 
그 중에 라이팅버튼의 기능은
버튼을 누르면
물통에 불빛이 나와 물의 수위를 확인할 수있게 해주는 기능이에요..🤗
정말 디테일합니다..
이런 기능이 있을라곤 생각도 못햇어요 ㅋㅋㅋㅋ
첨보는 라이팅기능ㅋㅋㅋ
 
그렇다고 수면에 방해를 줄 정도로 밝지는 않고
물수위를 확인 할 수있는 정도의 빛?
 

 
 

저희 집이 소형아파트라서 
집에 짐이 많아지면 
집이 지저분해 보이고, 좁아보여서
되도록이면 이사가기 전까지는 짐을 늘리고 싶지 않아서 
정말 필요한 제품만 구매를 해요.
 
제습기 역시나 자리차지를 하는 제품이라 사이즈가 중요했어요.
20L라서 클까봐 걱정했는데,
적당한 사이즈라 만족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LG 펫케어 공기청정기가 있어서 사이즈를 보여드릴게요.
 
거실컷도 준비했습니다. :-)

 

 
 

제품 뒤에 필터기가 있어요.
이 필터도 손 쉽게 빼서 청소가 가능합니다.
🫧🧽
 
 

 
제습기 안에 내장 된 공기청정키트는
추가로 구매해서 제습된 바람 관리가 가능!!!
🌈

LG공식홈페이지 자료

 

 
이 제습기 뒷면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기능은
집중건조 기능입니다.
 
그냥 집중건조 기능을 사용해도 되지만,
아래 구멍을 통해 집중건조 기능을 사용하려면
부품들이 필요합니다.!
(추가로 구매하셔야합니다.)
 
제가 구매할 때 당시에는 모두 품절이여서 구매를 하지 못했는데,
지금 보니 풀려있네요.!
 
저희집 복치는 발에 땀이 많아서 신발에서 발냄새가 좀 나요..(여보미안)
그래서 신발 벗는 현관에서 냄새가 나죠.
그렇다고 매번 운동화를 세탁할 수도 없고 페브리즈를 뿌려도
찝찝함이 남아있엇는데
생각도 못하고 있던 기능을 발견했어여 ㅋㅋㅋ
곧 별매품을 사서 사용해보려구요.!
복치도 얼른 사달라고 하네여
 
 

 

LG 공식홈페이지 자료
LG공식홈페이지자료
LG공식홈페이지 자료
LG공식홈페이지 자료


 
 

 

 

총 평 😻
 
✨만족👍
 
제일 만족스러운 부분은 손잡이와 바퀴 그리고 쉽게 물통을 비울수 있는 부분이였어요.
저는 손목이 약하기에 무거운 제품들은 피하고 있어요.ㅋㅋㅋ
관절은 아껴써야하니까여 ㅋㅋㅋ
이 제품을 손잡이도 그립감이 좋고,
바퀴가 너무 부드러워서 손목에 부담이 가지 않아요...이 부분 대만족..💕
물통비우는것도 호스를 추가로 구매하면 손목에 가는 부담이 적어지니
곧 살예정입니다.
 
올 여름은 전기세 걱정없이 
보송한 집에서 여름 장마철을 보낼 수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상쾌해지네요~
 
저는 이제 장마가 두렵지 않아요.!
제습기 구매를 앞두고 계신 분들 
LG전자 휘센 제습기 20L 블루
추천드립니다. :-)
 
제 포스팅이 도움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번주 내내 비가 계속 온다고 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